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공개 / 방문자수 대비 수익 공개

 

한동안 방치해두었었던 블로그에서 어느정도 수익이 발생하는지 방문자 수와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방문자수

일단 저는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처음에 만들었던 블로그는 2018년을 기점으로 글을 작성하고 있지 않지만 꾸준히 하루 평균 500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유지 중입니다.

 

첫번째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수 500명

 

그리고 현재 글을 작성하고 있는 블로그가 제 두번째 블로그 입니다. 두번째 블로그는 하루 평균 100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유지중입니다.

 

두번째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수 100명

 

2. 애드센스 수익 공개

 

2021년도 애드센스 수익
2022년도 애드센스 수익
2023년도 애드센스 수익

2018년부터 블로그를 관리하지 않았는데 3년동안 꾸준히 매달 3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모습입니다.

두번째 블로그에서는 수익의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기에 첫번째 블로그 하나에서 이정도 수익이 발생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혀 관리하지 않았음에도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보고 최근에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한달에 15000명 정도의 방문자수가 나오고 30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니 방문자 하나당 2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어떻게 방문자 수가 계속해서 유지될까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 관리하지 않는 블로그는 서서히 방문자 수가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 같은데 저는 특이하게도 방치해두어도 꾸준히 방문자 수가 유지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의 블로그 글 주제와 제 블로그의 글 주제를 비교하였는데 제 블로그의 주제는 시간이 지나도 크게 변하지 않는 정보들을 담고 있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화학, 물리와 같은 학문적 성격의 글, 독후감 등의 글들이였습니다. 이런 주제의 글들은 작성한다고 바로 방문자 수의 증가가 눈에 띄게 증가하지는 않지만 서서히 증가하면서 유지되는 경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4. 현실적으로 블로그로 돈을 버는게 가능할까

첫번째 블로그는 제가 중학생때 방학에 두달 정도 열심히 관리했던 블로그 입니다. 글 개수는 60개 정도 되는 블로그인데 글 한개당 10명의 방문자를 창출하고 한달에 500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글 하나가 1년에 6천원 정도를 벌어들인다는 뜻인데 글의 수명을 5년 정도로 잡으면 대충 3만원 정도의 값어치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솔직히 객관적으로 보면 전업으로 하기엔 정말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루 방문자 수 500명이 모든 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5개 정도의 글이 300명정도의 방문자 수를 꾸준히 유지해주고 있습니다. 노하우만 있다면 이러한 글들의 비중이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노하우를 가지고 그런 글들을 많이 작성할 능력이 생긴다면 충분히 할만 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지금 이 블로그를 한번 열심히 키워보고 한달에 100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이는 것이 제 1차 목표입니다.